허리통증 심할때 하지말아야할 행동들 7가지

반응형
급격한 운동 피하기

허리 통증이 있는 경우, 무리한 운동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허리에 무리가 가는 체력 훈련이나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 같은 운동은 피해야 하며, 조깅이나 자전거 타기와 같은 부드러운 운동을 선택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상복 허리띠 적절한 사용

상복 허리띠는 지원을 제공해주지만, 오래 착용하거나 너무 타이트하게 착용하면 근육이 약해질 수 있습니다. 허리띠 착용 시간을 적절하게 조절하고, 꼭 필요할 때만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휴대기기 사용 줄이기

장시간 휴대기기를 사용하면 목과 허리에 부담이 가므로, 사용 시간을 줄이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휴대기기를 사용할 때에는 머리를 자연스러운 각도로 유지하고, 허리를 펴는 등의 자세를 고려해야 합니다.

 

올바른 자세 유지

허리 통증이 있는 경우 잘못된 자세를 고치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바른 자세를 유지하려면 골반을 뒤로 젖혀 앉아보거나, 스트레칭을 통해 근육의 길이와 유연성을 높이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적절한 운동 계획 수립

한 번에 과도한 운동을 시작하는 것보다는 점진적으로 난이도를 높여가는 방식으로 운동을 시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전문가와 상담하여 개인 맞춤 운동 계획을 수립하고, 근육 및 척추의 안정과 균형에 집중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장시간 서거나 앉아 있는 것 피하기

허리 통증이 있는 경우, 장시간 서거나 앉아 있는 것을 피해야 합니다. 가능하면 일정 시간마다 일어나 움직이거나 스트레칭을 해 보세요.

 

무거운 물건 들기 피하기

허리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서는 무거운 물건을 들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필요한 경우, 올바른 자세로 물건을 들거나 무게 분산을 위해 보조 도구를 사용하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