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식주택 새것 중고구입할때 꿀팁[모르고샀다간 후회]

반응형

이동식주택 사진

이동식 주택이란?
주택이지만 이동이 가능한 주택을 말합니다. 기반이 고정되지 않아 이동할 수 있는 주택을 말합니다. 흔히 컨테이너를 활용해 제작하는데 미국에서는 캠퍼들을 위해 사용했지만 한국에서는 건축 인허가 절차 없이 내 집 마련을 위해 많이 사용하기도 합니다.
업체에서 제작> 트레일러로 이동> 크레인으로 들어서 설치 끝

이동식 주택 중고 새것 구입할 때 꼭 체크해야 할 것

중고뿐만 아니라 새것을 살 때에도 꼼꼼하게 체크해봐야 할 문제입니다. 가격이 싼 것을 선택했다가는 큰돈 들여 AS를 받거나 다시 재구매를 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대부분 이동식 주택을 사기 위해 샘플하우스가 있는 업체에 들려 꼼꼼하게 볼 것인데요. 대부분 보는 게 예쁘게 생긴 이동식 주택을 보곤 합니다. 업체들도 예쁘게 만들기 위해 노력을 많이 하곤 합니다. 아무리 예쁘더라도 단열이 잘 되어있지 않으면 열무에는 덥고 겨울에는 춥고 심각한 하자를 느끼게 될 것입니다. 일반사람들은 단열이 잘되어있는지 안되어있는지 알 수가 없습니다. 단열재를 썼다고 한들 시공을 잘못하면 단열에 큰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어떻게 시공이 되었는지 단열재를 무엇을 썼는지 어떻게 시공했는지 했는지를 꼼꼼하게 체크해봐야 합니다.(중고면 그 업체에 문의하거나 같은 모델의 리뷰를 10개 이상 찾아보고 단점을 꼭 찾아보시길 추천합니다)

내구성이  좋은지 꼭 체크해야 합니다. 대부분 단단하게 만들었는지 체크해야 합니다. 모든 분들이 단단하게 만들었겠지라고 생각하겠지만 일반집들도 내구성이 떨어지는데 어떻게 이동식 주택이 내구성이 좋을까를 한번 짚고 넘어가야 합니다.

이동식 주택을 제작과정부터 옮기기까지 내리고 올리고 트레일러로 이동할 때 움직이고 집도 많은 스트레스를 받게 됩니다.

처음에는 모르겠지만 시간이 지났을 때 내구성이 떨어져 안 좋은 결과로도 이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동식주택 농막 장단점

장점

1.짧은공사기간(대부분 10주안에 완료)

2.경제성(일반 집을 짓는거보단 저렴하는 장점)

3.휴대성 및 이동성

 

단점

1.구조적문제(철제에 큰구멍을 내야하니 안정성이 조금 떨어짐(창문.출입문)

2.부식(철판으로 만들어졌으니 부식생김)

3.단열(아무리 단열을 잘해도 여름에는 덥고 겨울에는 추움)

4.매매가하락(어떤짓을해도 매매가가 상승하거나 유지되지않음)

체크해야 할 것을 더 정확하게 설명

단열문제

목구조에 우레탄폼을 쏜 이동식 주택을 선택하기

 

내구성문제

베이스강화(베이스의 테투리의 철자체가 두꺼운지 꼭 체크해야 합니다.) 철자채보다 더 강한 각파이프

가장 힘을 많이 받는 곳 그리고 이동 시에 가장 충격이 많이 가는 곳이기 때문에 어떤 자재를 썼냐를 꼭 따져봐야 합니다.

 

▼우리 하우징에서 설명하는 농막 구입 시 주의할 점을 꼭 체크해 보세요

 

마지막으로

  • 꼭 제작 마감해 놓은 현장을 방문하여 30분 이상 체크하기
  • 농막카페나 이동식 주택카페(네이버 다음카페)등에 가입하여 동일 모델 꼼꼼하게 체크
  • 주택현장에 수평레벨 맞출 때 꼭 관여해 보기(살다 보면 심각한 문제로 다가옴)
  • 설치할 공간이 대형차들이 진입에 무리가 있는지 없는지 꼭 체크
  • 이동식 주택이지만 편안하고 따듯해야 편안한 안식처가 됩니다.
  • 중고살때는 더욱더 신경써야합니다.(왠만하면 새것으로)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